'2024/03/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4.03.05 마곡 다이어트 한의원 추천 운동법 3

 

다이어트 초기에는 운동까지 병행할 경우 너무 힘이 들므로 음식 섭취에 집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속감량기(2주) 이후에 적응이 되어가면서 서서히 유산소 운동 위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빠른 속도로 걷는 운동이 가장 무난하고 효과적입니다.

 

1. 바람직한 다이어트 운동

  지방연소와 건강증진을 위해 무산소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높은 강도의 운동보다는 낮은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낮은 강도의 운동 : 걷기, 산책,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 높은 강도의 운동 : 달리기, 점프, 줄넘기 등

★ 근력운동 : 근육량이 늘어남으로 인해서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므로 체중조절에 좋습니다.

▷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소모되는 최소한의 에너지입니다.  기초 대사량이 큰 사람은 별도의 활동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소모되는 에너지가 크므로, 에너지 관리에 유리합니다.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몸에 근육량을 늘리는 것입니다.(여자 평균 기초 대사량은 약 1200~1600kcal이며, 남자의 평균기초 대사량은 약 1500~1800kcal)

 

★ 물을 자주 마시면 대사 기능을 저하시키는 우리 몸의 독소와 노폐물들이 밖으로 배출되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몸을 따뜻하게 관리하여 체온을 높여주는 것도 신진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린다이어트

 

 

 

2. 바람직한 다이어트 운동 시간

  처음시작 할 때는 준비 운동, 정리 운동을 포함해서 운동시간을 약 20분 정도로 시작하여 1주 간격으로 10분씩 늘려 약 1시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람직한 다이어트 운동 횟수

  1주일에 3회 정도로 시작하여 1주 간격으로 점차로 늘려 매일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바람직한 다이어트 운동 강도

  일반적인 운동의 강도는 처음에는 낮은 강도로 속옷이 살짝 땀에 밸 정도의 숨이 차지 않도록 운동을 시작하고 점차 강도를 높여서 하게 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을 심하게 해서도 안됩니다.  바람직한 다이어트 운동은 낮은 강도로 시작하여 중등도의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걷기 운동을 적극 권장합니다.

걷기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집에서도 유튜브를 통해서 홈 트레이닝도 병행하시면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필라테스, 부분 근력운동 등 집에서도 근력운동을 실천하실 수 있습니다.

 

 

 

 

 

 

발산역 1번 출구 앞
전화 02-6713-1075 / 카톡ID : lifemaru10
평일매일야간진료 ( 10시 - 20시30분 / 점심 13시30분 - 14시30분)
토요일·공휴일진료 (10시 - 14시30분)

Posted by 이창열
,